총 게시물 : 213개
♣ 안녕센터 수공예교실 11월 이야기 ♣ 안녕센터 수공예교실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공예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과 환경 보호의 가치를 함께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 제9회차(11월 5일)…
♣ 안녕센터 수공예교실 10월 이야기 ♣ 안녕센터 수공예교실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공예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과 환경 보호의 가치를 함께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10월에는 총 4회에 걸쳐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 안녕센터 9월 이야기 가을바람과 함께 풍성한 소식이 찾아왔어요! 9월 한 달 동안 안녕센터에서는 - 탄단지 간식 나눔 봉사 - 노래교실, 줌바댄스 등 활기찬 주민모임 - 수공예교실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이어졌습니다. 10월에 있을 안녕축제를 매주 회의를…
안녕하세요! 지난 수요일, 새활용 수공예교실 3회차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실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포장끈을 활용하여 귀여운 물고기와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열쇠고리를 달아주었어요. 앞으로도 환경을 지키는 따뜻한 실천, 새활용 수공예교실에서 이어갑니다…
무더운 여름이 이어진 8월, 안녕센터는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노래교실, 줌바댄스, 수공예교실 등 정기 프로그램은 활기 속에 운영되었으며, 탄탄하고 단단한 간식 나눔 '탄단지 프로젝트'에서는 파인애플 멜론 스무디, 옥수수…
안녕하세요! 지난 수요일, 새활용 수공예교실 2회차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버려지는 병뚜껑을 모아, 창문이나 유리문에 붙일 수 있는 노리개를 만들어보았어요!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이 된 시간, 참여자분들의 개성 넘치는…
지난 수요일, 안녕센터에서 새활용 수공예교실 첫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첫 수업에서는 병뚜껑을 활용하여 팽이와 걱정인형을 만들며, 일상에서 버려지는 작은 물건들이 새로운 작품으로 재탄생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새활용 수공예교실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과 함께 즐거운…
♬ 어궁동 룰루랄라 노래교실 ♬ 6월 23일 개강 후, 벌써 7주차! 이제 시작 전부터 박수소리가 먼저 터지는 어궁동 룰루랄라 문화센터 노래교실 6회차에선 ‘진또배기’, ‘풍악을 울려라’,…
[안녕센터 2025년 7월 활동 카드뉴스] 무더운 여름 속에서도 이웃과 함께 나눈 따뜻한 순간들, 안녕센터의 7월 활동을 카드뉴스로 만나보세요. - 정성 가득 탄단지 간식 나눔 활동 - 웃음꽃이 피어난 노래교실 - 건강하게 몸을 움직인 줌바댄스 교실 - 내 손으로 고친…
♬ 어궁동 룰루랄라 줌바댄스 ♬ 매주 화요일 11시, 우리의 몸과 마음은 음악에 맞춰 건강하게 움직였습니다. 처음엔 어색했던 동작도 이젠 박자에 맞춰 척척! 웃으며 땀 흘리고, 서로 응원하며 매주 한 걸음씩 성장하고 있어요! 무더위 속 함께한 이들의…
♬ 어궁동 룰루랄라 노래교실 ♬ 6월 23일 개강 후, 벌써 5주차! 매주 월요일 오후마다 웃음소리와 노랫소리로 가득한 어궁동 룰루랄라 문화센터 ‘시계바늘’부터 ‘18세 순이’, ‘6학년 6반’…
2025년 6월, 안녕센터는 더욱 활기찼습니다! 건강한 간식으로 마음을 채운 탄단지 프로젝트, 실생활에 꼭 필요한 집수리교실, 멀리 곡성에서 찾아와 안녕마을 견학, 그리고 새롭게 문을 연 어궁동 룰루랄라 문화센터까지! 함께 만들고, 나누고, 배운 모든 순간에 마을과 사람…
싱그러운 5월, 안녕센터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지역 아동들을 위한 정성 가득 유부초밥 만들기, 토마토 보양숙으로 건강을 나눈 날, 함께 걸으며 마을을 깨끗하게 만든 줍깅 활동까지. 그리고 이사진과 직원들이 함께 고창으로 떠난 소중한 워크숍. 맛있는 음식들과 청보리밭,…
4월, 안녕센터에서는 - 탄단지 프로젝트 시작 (과일파이 나눔 & 마을 줍깅) - 아동친화공간 프로그램 - 정기 줍깅 활동 - 창녕 교하마을의 견학 방문까지! 멀리서 찾아와준 이웃 마을과의 따뜻한 만남은 우리 마을의 일상을 돌아보는…
안녕하세요, 안녕센터입니다^^ 가정의 달 5월에는 휴일이 참 많아서 여행가기 좋죠~ 5월 1일 화요일 근로자의 날 5월 5일 부처님오신날, 어린이날 5월 6일 대체공휴일 관계로 안녕센터 사무국 및 아동친화공간은 휴무입니다. 센터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안녕센터입니다 곳곳에 봄꽃들이 개화하는걸 보니 따스한 봄이 왔나봐요 안녕센터의 지난 3월을 되돌아보며 카드 뉴스에 담아보았어요. 4월에 배포될 카드 뉴스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